공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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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공예트렌드페어

사업목적
공예트렌드페어는 공예의 가치 발견 및 미래 지향적 발전을 통해
한국 공예문화의 대중화, 산업화와 더불어 아시아 공예문화를 선도하는
공예 전문 박람회입니다. 개인 작가로부터 소규모 공방, 기업, 국내외 기관 및
갤러리, 대학교 등 전방위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며 누구나 향유 할 수 있는
공예 콘텐츠 개발과 함께 B2C, B2B 등 비즈니스에 있어 서도 실질적인
유통 지원을 통한 공예산업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.
사업기간
2021-11-18 ~ 2021-11-21
지원(참가)대상
- 창작공방관 : 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신진 공예가(1인 작가 또는 협업팀)
▪ 협업팀은 각 개인의 개별 작품을 출품할 수 없음, 공동 작품만 가능
▪ 창작공방관 3회 미만 참가자 중 반드시 신작을 출품

- 브랜드관 : 공예작가, 디자이너, 공예 관련 협회, 단체, 기관, 지자체,
기업, 리빙브랜드, 공예 소재 및 유통사

- 대학관 : 공예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
▪ 동일 대학에서 학과당 1개 팀만 참가 가능(대학원 분리 참가 가능)
▪ 졸업자 및 동문전시 불가

- 아트&헤리티지관 : 공예 관련 전문 갤러리 및 미술관/박물관, 정부/공공기관 등
(국내외 갤러리, 옥션, 미술관/박물관, 문화예술후원단체/기업, 정부/지차체/공공기관 등)
사업내용
  • 1. 행사개요



    (행 사 명) 2021 공예트렌드페어(16회)



    (행사기간) 2021년 11월 18일(목) ~ 11월 21일(일), 4일간



    (행사장소) 코엑스 C홀(서울 강남구 삼성동)



    (주최/주관) 문화체육관광부 / (재)한국공예·디자인문화진흥원



    (전시품목) 테이블웨어&주방용품, 오브제/데코&생활/사무용품, 패션&장신구, 가구&조명

추진일정
  • - 접수기간
    - 아트&헤리티지관/창작공방관 : 공고일로부터 ~ 5월 26일(수) 16시까지(예정)
    - 브랜드관/대학관 : 공고일로부터 ~ 6월 16일(수) 16시까지(예정)
사업연혁(성과)
  • - 관람객 현황
    ▪ 2017년 : 51,680명 / 2018년 : 67,991명 / 2019년 : 73,091명

    - 현장판매 현황
    ▪ 2016년 : 905백만원 / 2017년 : 1,226백만원 / 2019년 : 1,491백만원
홈페이지
  • https://www.kcdf.kr/craftrendfair/main/main.do
사업문의
이메일 : craftfair@kcdf.kr
전화 : 02-398-7952 / 7955